반응형

안녕하세요! 장내시험까지 합격하고 이제 도로주행이 남았어요:-)

모란 자동차 운전전문학원에서 도로주행 교육은 총 6시간이며 3시간, 3시간 나눠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검정료가 면허 발급비를 납부해야 해요. 증명사진 1장도 필요합니다.

 

학원 자체에서의 도로주행시험은

월~토 9:00 / 10:00 / 11:00 / 13:00 / 14:00 / 15:00 / 16:00에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장내시험을 합격한 뒤에 따로 해야 할 공부가 있어서 거의 3주 동안 쉬었다가 도로주행 연습을 시작했어요. 애초에 장내보다 어려울 것이라 예상했지만 첫날 3시간 교육은 시간이 어떻게 흘렀는지 모르겠더라고요ㅠ

 

 

오늘은 순수하게 6시간 연습으로 도로주행시험에 합격이 가능한가에 대한 제 경험을 빗대어 적어보겠습니다.


* 강사님은 랜덤으로 배치됩니다. 이틀 다 같은 강사님일 수도 있고 다른 강사님일 수도 있어요.

 

<1 Day : 강사님 불만족>

우선 첫날 강사님은 발음도 불분명하고 목소리도 작으셔서 귀에 설명이 잘 들어오지 않았지만 출발 전에 핸들 잡는 법, 브레이크와 엑셀을 부드럽게 밟는 법 등의 기초적인 부분을 알려주셨어요. 

 

솔직히 첫날은 코스를 숙지하는 게 힘듭니다. 왜냐하면 서툰 나의 운전실력을 하나하나 업그레이드를 시키기에도 벅차기 때문이죠... 강사님이 주행 중에 설명을 해주시지만 머리에 남지 않습니다. 근데 이 강사님은 둘째 날 강사님에 비하면 묵언수행 수준이셨어요ㅎㅎ.. 여하튼 강사님 운이 좋다면 남는 게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안 그래도 낮은 확률이 더 낮아지며 돈도 날린 듯한 기분을 느꼈습니다. 

 

잘하시는 강사님을 만나도 기본적인 운전 스킬을 머리와 몸에 입력하느라 정신없이 시간이 흘러가는 첫날입니다.

 

 

<2 Day : 강사님 만족>

이틀 뒤에 두 번째 도로주행교육을 받았습니다. 첫 날 교육을 끝내고 두번 째 교육 전에 사이트에 있는 주행코스 영상을 여러 번 보면서 코스를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바로 이틀 전에 달렸던 코슨 데도 완벽하게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ㅎㅎ

 

둘째 날에는 다른 강사님께 교육을 받았는데 확실한 발음과 기억하기 쉽게 포인트를 딱딱 집어주셨던 분이었어요. 

어느 건물, 어느 지점, 어느 표지판 등에서 깜빡이를 키라던가, 속도를 줄이라던가 등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들을 알려주셨고 그 외에도 차선 변경 방법, 급커브 하는 방법 등도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셨답니다.

 

그나마 두 번째 강사님을 잘 만나서 코스도 운전도 좀 익숙해질 무렵에 3시간이 끝나요.

 

<시험 당일>

불안했지만 추가 연습 없이 단 6시간 연습 후 바로 다음 날 도로주행시험을 봤습니다.

첫날 강사님이 6시간 만에 다 한다고 했는데 진짜 일까 궁금했어요ㅎㅎ

근데 무엇보다 보충교육 1시간 받는데 거의 6만 원 가까이해서 받을 엄두가 안 났습니다..

 

시험 전날에 주행코스 영상을 계속 보고 두 번째 강사님이 알려주신 포인트 지점을 기억하면서 사진 캡처를 했습니다.

셔틀버스 안에서 A코스부터 D코스까지 자체적으로 정리한 PDF 파일과 지도를 보면서 계속 계속 숙지했죠.

 

그러나

 

코스를 숙지하면 뭐합니까? 운전이 미숙한데ㅠㅠ 코스는 숙지했으나 내 몸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머리로는 알고 있죠!

머리는 상황에 따라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알고 있지만 몸이 지멋대로에요..

저는 차선 변경할 때 목이 그렇게 사이드미러로 돌아가지 않았답니다..ㅎㅎ

'나 지금 사이드 미러 보면서 안전하게 끼어들 준비하고 있어!' 하고 액션을 크게 취해야 시험관이 인정해주거든요.

 

여하튼.. 제 생각에는 단 6시간으로 도로주행시험에 합격하는 건 쉽지 않다고 봅니다.

시험 전에 실내연습장에라도 가서 차선변경 연습이나 유턴 연습 등을 해보는 게 좋아요.

아님 추가 금액 내고 2시간 정도 강사 님하고 코스를 돌아보며 연습하는 게 좋습니다.

 

6시간 연습으로도 충분할 것 같은데? 하면 괜찮으시겠지만 만약 저처럼 시험 전부터 불안하다 싶으시면 꼭 위 방법처럼 실내연습장이나 추가 연습을 받으세요.

 


 

다음엔 도로주행 시험 시 주의할 점과 모란자동차운전전문학원의 코스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