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저귀 발진 예방 및 기저귀 샘플 신청 방법

 

지금은 죠죠의 엉덩이가 보송보송하지만 그전에는 발진 때문에 고생을 꽤 했답니다. 아기에게 맞는 기저귀를 찾기 위해 기저귀 유목민이 되고 발진 크림을 찾아보며 시간을 보냈더랬죠. 

 

"도대체 기저귀 발진이 무엇이길래 수많은 엄마들을 기저귀 유목민으로 만드는 걸까요?"

 

기저귀 발진기저귀가 닿는 부위가 자극이 되어 생기는 접촉성 피부염입니다. 엉덩이가 빨갛게 되거나 붉게 오돌토돌 올라와요. 심한 경우에는 헐고 진물이 나기도 합니다. 

 

발진이 생기는 원인은 기저귀를 잘 갈아주지 않고 오래 차고 있을 경우, 통풍이 잘 되지 않는 기저귀를 사용한 경우, 새로 접하는 물건 (물티슈, 기저귀, 천 기저귀를 세탁하는 데 사용한 세제 등)으로 인한 자극과 새로운 식품을 섭취한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기저귀로 인해 엉덩이와 허벅지, 생식기 등이 따뜻하고 습하여 박테리아 또는 효모 감염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죠죠는 현재 보송보송한 엉덩이를 꽤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는데요

"그 방법을 바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기저귀 상태 수시로 체크하고 교체하기

저는 습관적으로 기저귀 상태를 체크했습니다. 특히나 죠죠는 대변을 본 뒤에 짜증을 내거나 울지 않았기 때문에 제가 더욱더 수시로 확인할 수밖에 없었어요. 대변을 하지 않았더라도 기저귀가 좀 빵빵하고 불편해 보인다 싶으면 바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두 번째, 기저귀 발진 크림 또는 연고 사용하기

기저귀만 자주 교체해 준다고 발진이 사라지진 않더라고요. 그래서 발진이 난 부위에 발진 크림을 사용했습니다.

처음에 가장 많이 사용했던 크림은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는 비판텐이었어요.

 

 

비판텐은 스테로이드와 방부제, 향료, 색소가 없는 연고로 신생아 때부터 사용이 가능한 연고입니다. 병원에서도 가벼운 피부 트러블에는 비판텐을 사용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러나 큰 효과를 보지 못해서 무스텔라 기저귀 크림을 새로 구입했습니다.

 

 

무스텔라 기저귀 크림도 자연 유래 성분 98%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신생아 때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저귀 발진뿐 아니라 아기의 피부가 접히는 부분에도 사용이 가능해요. 비판텐보다 꾸덕하고 도포 시, 하얗게 되는데 손으로 톡톡톡 두들기면 끈적임 없이 마무리됩니다.

 

죠죠에게는 비판텐 보다 무스텔라 기저귀 크림이 더 효과가 좋았어요.

 

그러나 크림으로 나아지지 않을 정도로 심하다면 스테로이드성분의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세균에 의한 감염이라면 연고로도 힘들 수 있으니 미리 병원에서 의사의 진단을 받아보고 사용하세요.

 

스테로이드성 연고는 리도맥스가 있습니다. 약한 스테로이드로 발진이 난 부위에 1 -2회 소량으로 얇게 발라주면 됩니다. 리도맥스는 2가지 종류가 있는데 스테로이드 함량이 낮은 파란색을 사용하시면 돼요.

 

다행히 죠죠는 연고를 바를 정도로 심한 상태는 아니었답니다. 하지만 발진이 없어졌다 싶으면 다시 생기고 큰 호전이 없어서 결국 돈을 들여 사용하던 기저귀 브랜드를 바꾸기로 했어요.

 

세 번째, 아기에게 맞는 기저귀 찾기 : 기저귀 샘플 신청

기저귀는 한 팩당 약 50매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선택에 실패하면 곤란해지더라고요. 저는 이미 두 번의 실패를 맛봤기에 기저귀 샘플을 사용해 봤습니다. 샘플은 각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기저귀 샘플 판매 사이트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내돈내산으로 기저귀 샘플  판매 사이트입니다. 

 

- 써봄

 

써봄

기저귀, 써봐야 안다. 국내 최다 브랜드 써봄

ssubom.kr

 

 

밴드 기저귀는 이미 킨도 오슬림으로 정착했기 때문에 팬티 기저귀를 알아보기 위해 이용했어요. 하기스 맥스드라이 팬티 3단계, 4단계 남아용과 페넬로페 씬씬씬 플러스 4단계 남아, 킨도 업앤플레이 4단계, 나비잠 매직소프트 4단계, 나비잠 슈퍼드라이 팬티 4단계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써봄은 이렇게 사용 후, 비교하기 쉽게 적어 볼 수 있는 종이도 같이 와서 좋았어요.

 


 

- 베이비트릿

 

베이비트릿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온라인쇼핑몰

smartstore.naver.com

 

써봄을 이용하고 밤 기저귀는 킨도 업앤플레이 팬티로 결정했어요. 낮 기저귀로 사용 중인 킨도 올데이는 밴드라서 팬티로 교체하기 위해 베이비트릿에서 킨도 제품만 샘플팩을 신청했습니다. 좀 더 제대로 맞는 제품을 찾고 싶어서 2팩씩 주문했어요.

 

 

써봄에는 킨도 업앤플레이, 올데이, 오슬림만 있는데 베이비 트릿에는 올데이 업앤플레이, 오슬림, 오슬림 에어, 오슬림 썸머까지 있더라고요. 킨도 제품을 전체적으로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베이비트릿 샘플팩을 이용하시면 편하실 것 같아요.

 

베이비트릿은 따로 비교할 수 있는 종이는 주지 않으니 핸드폰이나 수첩에 까먹지 않도록 적어주세요.

 

이런 기저귀 샘플팩을 판매하는 곳은 편리한 대신에 기저귀 한 매 당 약 500원에서  900원으로 비싼 편입니다. 그러나 유목민 생활을 하고 싶지 않다거나 끝내고 싶다면 한 번쯤 이용해 보세요. 브랜드마다 원하는 기저귀 샘플 신청이 가능할 수도 불가능할 수 도 있어서 하나하나 찾아보며 신청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 번에 구입하여 체험해 볼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그래도 금액대가 비싸다고 느껴지신 다면 아래 링크를 보며 확인해 보시고 신청해 보세요.

제가 대표적이라고 생각하는 브랜드만 모아봤습니다.

 

-  하기스

 

하기스 허그박스 | 맘큐

하기스 허그박스유한킴벌리 직영몰로 관심상품, 이벤트, 기획전, 맘큐위키, 브랜드, 허그박스, 샘플체험, 쇼핑 혜택부터 나를 위한 육아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한킴벌리 브랜드 - 하기

www.momq.co.kr

 

하기스 허그박스예요. 저는 임신했을 때 신청해서 사용했었는데 구성이 꽤 좋아서 만족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하기스 허그박스

하기스 허그박스 ... 저번 주에 우연히 SNS를 구경하다가 하기스 허그박스라는 것을 발견했어요! 하기스 허그박스는 선착순으로 매달 무려 10,000명 이상에게 임신 출산 축하 선물을 준답니다. 따

skfzhd77.tistory.com

 


 

- 킨도

 

킨도 ::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킨도- 프리미엄 기저귀, 친환경 물티슈, 자연유래 아기 화장품

kindoh.co.kr

 

킨도는 한 팩으로 체험할 수 있지만 종류가 다양하진 않아요. 

 


 

- 팸퍼스

 

팸퍼스공식몰 : 브랜드스토어

밤기저귀 대명사 팸퍼스 네이버 공식몰

brand.naver.com

 

팸퍼스는 낮잠패키지로 3,500원에 저렴하게 체험해 볼 수 있고 베이비드라이 팬티 기저귀 1팩 체험이 있어요. 

 


 

- 페넬로페

 

페넬로페 : 브랜드스토어

영유아 프리미엄 브랜드 페넬로페 네이버 스토어, 씬씬씬 기저귀, 안전한 아기물티슈

brand.naver.com

 

페넬로페는 체험팩 외에 모음전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또한 하기스 허그박스처럼 임신축하박스로 더퍼스트박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카카오톡 검색에서 페넬로페 검색 - 채널 추가 - 하단 메뉴에서 더퍼스트박스 이벤트 클릭 -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 신청 양식 입력 순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매월 1일 선착순 접수이니 미리 준비하고 있다가 신청하세요.

 


 

- 모모래빗

 

위틀 스토어

유아용품 시작은 위틀스토어에서!프리미엄 유아용품 쇼핑몰

www.whittlestore.com

 

모모래빗은 제가 킨도사용하기 전에 잘 사용했던 브랜드예요. 낮, 밤 모두 팬티로 교체할 때 실패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맘카페에서 꽤 많이 보이는 브랜드라 넣어봤습니다. 

 

모모래빗은 따로 체험팩, 샘플팩이 없지만 1팩만 주문이 가능해요.

 

 

 

기저귀 발진을 예방하기 위해 일차적으로 중요하게 해야 할 것은 기저귀를 수시로 체크하고 잘 갈아주는 것이겠지만 아기에게 잘 맞는 제품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죠죠에게 맞는 기저귀를 찾아서 보송한 엉덩이를 유지하고 있어서 말씀드려요.

 

우리 아기들이 보송한 엉덩이를 유지하는데 제 글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